본문 바로가기
1. 선계수련 교과서/천서0.0001(3권)

방향2 수련생마다 다른 수련 과정

by 날숨 한호흡 2010. 7. 13.

 

 

 

수련이란 일조일석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요. 평생을 해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바른 길을 찾아 들어갔을 경우에만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수련시 자신의 목표를 분명히 의념하고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여타 모든 것을 희생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어느 부분을 희생할 것인가에 대한 판단이 우선되어야 한다. 희생이라기보다는 최선을 위하여 차선을 행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수련에는 우선적으로 시간이 필요하며 다음으로 스승의 지도가 필요하다. 또한 이렇게 인간을 진화시키기 위한 수련에 다양한 천수체들을 개발하여 동참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천수체들이 동참하여야 하는 이유는 기운의 전체적인 량을 키움으로서 추진력을 장대하게 함에 그 목적이 있다.

 

달에까지 가는 우주선은 클 필요가 없으나 머나먼 우주로 항해하는 우주선은 적어도 수천에서 수만 명 인원의 생활이 가능할 만큼 대형화할 필요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수선재의 기운으로 많은 수의 천수체들이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맑고 추진력 있는 기운으로 수련의 단계를 신속히 끌어올려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종이장도 맞들면 가볍다는 말은 수련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말이며, 수련이라는 힘겨운 과정을 다양한 다수의 수련생들이 함께 들어올린다면 그만큼 빠르고 멀리 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공덕을 쌓은 수련생들은 그들이 인도한 천수체들의 기운이 진전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자신들이 수련으로 가야 할 길에 부족한 기운을 보충시켜 보다 더욱 나갈 수 있는 氣적인 동력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수련이란 삶의 여정과 같아 매 수련생마다 다양한 과제들이 부여되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과제들에 대하여 도출되는 해답 역시 매 수련생들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수련이 진전됨에 따라 부여되는 과제가 높아지므로 수련이 결코 가벼워지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

 

초등학교 1학년은 쉽게 갈 수 있으나 고등학교 3학년 때의 공부가 더욱 어려운 것과 같이 수련 단계가 높아진다고 해서 俗의 일이 결코 쉬워지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급이 그만큼 높아지고 있음을 하늘은 알고 있는 것이다.

 

수련의 과정은 다 같은 것 같아도 내적으로는 겪어야 하는 과정은 수련생마다 다른 것이며, 그것에서 자신의 몫이 되는 부분 역시 다른 것이다. 인간이 지구상에 수십 억 명이 존재하여도 그 수십 억 명이 모두 다른 길을 가는 것이며, 이러한 다른 길이 목표하는바 역시 다른 것이다.

 

따라서 수련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련을 하고 있으나 이루어 가는 과정 역시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1장 수련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1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