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명상 교과서/죽음을 준비하는 법

사형선고를 받았다면

by 날숨 한호흡 2007. 9. 24.

 

 

만약 여러분이 사형선고를 받았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의사로부터 불치병에 걸렸다는 선고를 받았다면, 6개월 안에 죽는다는 선고를 받았다면,

남은 기간 동안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사형선고를 받고 나서 살아나기를 바라는 것은 기적을 바라는 것입니다.

헌데 기적을 바라려면 하늘을 감동시켜야 합니다.

왜 하늘을 감동시켜야 하는가?

나의 생사여탈권을 쥔 것은 하늘이기 때문입니다.

 

사형선고를 받고 나서 살아난 분도 있습니다.

특이한 사람입니다.

암 선고를 받고 살아났다 하면 보통 사람은 아닌 것이지요.

 

왜 살아났는가 살펴보면 굉장히 정성을 들였기 때문입니다.

사형선고를 받으면 못 믿는 과정, 긴가민가 하는 과정 등 여러 과정을 거칩니다.

그런 과정을 거쳐 일단 받아들이고 나면 본인이 아주 치열하게 노력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이 굉장히 정성을 들입니다.

본인의 정성 아니면 가족의 정성으로 살아나는 것이지요.

 

 

(이어집니다.)

 

[3장. 죽음을 준비하는 법-사형선고를 받았다면, 23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