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선계수련 교과서/한국의 선인들(1권)

이율곡(7)

by 날숨 한호흡 2009. 7. 1.

 

 

 

상당한 난이도를 지닌 수련 성(星)이라고 할 수 있는 지구에서 수련하여 등급을 격상시킨 지구 출신의 선인이라면, 우주에서도 기본적으로 지정된 등급보다 더욱 높은 수준으로 대우받습니다. 지구는 수련을 하고 싶다고 마음대로 올 수 있는 곳이 아닐 뿐더러 한 번 왔다가 마음대로 빠져나갈 수 있는 곳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슨 말인지요?

지구로 입성(入星)할 때는 우주에서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전부버리고 와야 하며, 맨몸으로 수련을 시작하여 어느 정도의 단계에 오른 후, 그 이상의 단계를 바라보며 진전해야 하는 수련 과정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더욱이 잘못하면 그간의 모든 것을 희생할 수도 있어 대단한 각오를 하여야 하는 고난도 수련 과정이므로, 전 우주를 통틀어 가장 어려운 과정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가요?

생각보다 수십 배에서 수천 배 정도의 고난도 수련 과정입니다. 지구에는 수만 등급의 수련 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도 제각기 다른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 집단 내부에서도 다양한 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상하간, 동료간에도 각기 다른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 합격하지 못하면 선계의 기존의 위치를 전부 잃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고난도 수련 과정일수록 얻는 것과 잃는 것은 정비례합니다.

 

즉 수련 과정이 어려울수록 얻는 것도 많으며, 수련 과정이 쉬우면 얻는 것도 적습니다. 어느 과정을 택하는가 하는 것은 95% 정도가 자신의 뜻이며, 나머지 5%정도가 우주의 선택입니다.

 

이 선인은 어떻게 지구에 오게 되었나요?

저는 자의에 의해 오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오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가 말입니다.

저의 수준에서는 수련을 더 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이 정도로서는 우주를 우주를 통할하는 데 다소 부족함을 느끼게 되어 다른 방법도 있었으나 지구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와 보니 어떻던가요?

처음에는 실망하였으나 나중에는 역시 지구였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오고 싶으면 어떠한 신청 절차를 거치는지요?

자신의 의지를 굳게 가지고 있으면 우주의 '스케줄'에 반영되며, 자연스레 다음 번 수련자 명단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군요 이나타!(이나타시우스의 약칭)

 

그렇게 불러도 되겠는지요?

예. 제 약칭이옵니다.

 

 

 

[ 한국의 선인들 1권, 290쪽 ] 

 

 

 


'1. 선계수련 교과서 > 한국의 선인들(1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율곡(10)  (0) 2009.07.07
이율곡(9)  (0) 2009.07.06
이율곡(6)  (0) 2009.06.30
이율곡(5)  (0) 2009.06.29
이율곡(4)  (0) 2009.06.24